히스토리

오늘의 아폴론오디오가 세계 고객 여러분 앞에 최고의 제품으로 서기까지
아폴론오디오의 시작은 약 2평도 안되는 작은 창고나 다름없는 사무실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1985년

하이파이 오디오 판매장 판매사원으로 근무 하며 퇴근을 하면 비좁은 연구실로 퇴근을 하여 오디오 개발의 꿈과 희망으로 20대의 젊은 열정과 희망을 가슴에 새기며 내일의 꿈을 향해 달리는 저의 모습은 초라하였으나 그러한 저의 자신을 보며 더욱 저의 의지는 굳어져 열정 하나로 달리는 저의 길은 세상에서 물질적으로도 황폐하였으나 오직 의지 하나로 꿈을 향하며 세상의 모든 것을 포기하였습니다.

1990년

직장을 퇴사하고 수입 제품 진공관오디오 판매장을 오픈하여 낮에는 영업을 밤에는 개발실로 퇴근하던 어느 날 선택의 갈림길을 마주하게 됩니다. OP-AMP처럼 측정데이터 수치 극대화에 주력하겠냐? 제품 특성의 데이터 숫자에 연연하지 않고 들려오는 음악에 마음과 감정이 이끌리는 소리의 개발 하겠느냐? 나에게 던져진 질문에 많은 시간을 고민하게 되었으며 고민 끝에 내린 결론으로 후자를 선택하며 내일을 기약합니다.

1991년

인터스테이지 트랜스포머를 토너먼트 게임으로 개발하여 브랜드 없이 시제품을 출시 판매하게 됩니다. XLR 입력 역시도 반도체 소자의 매력에 빠져서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op-amp를 체결한 반도체 소자는 생산 원가의 절감과 제품의 규모가 소형이어서 제품 내부에서의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개발자 입장에서 놓고 싶지 않은 매력 때문에 손에 쥐고 많은 시간 고민에 빠져들었습니다. 결국 저의 선택은 소비자를 위하여 반도체 소자는 철저하게 배척하며 제품 개발의 원년이었으며 오늘까지 그날의 신념 변함 없습니다.

1994년

ulsound (ultimate sound)라는 브랜드로 제품 생산이라는 알집에서 부화하여 발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1996년

오디오샵 폐업하고 제품 제조와 개발에 전념하고자 1.5평 정도 되는 창고나 다름없던 연구실도 25평 규모의 아파트를 임대하여 이전하고 제품 개발과 생산에 전념하며 IMF의 경제난에서극복이 가능하였던 주된 원인은 세상의 모든 것과 격리된 삶이었기에 극복되었습니다.

1998년

IMF 시절 rainbow 프리앰프를 출시하며 아폴론오디오 디자인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2002년

아폴론오디오 개발의 특징은 측정 장비 데이터를 중시하지만 모든 부품들 최후에는 토너먼트 테스트 비청으로 순위를 결정하고 재차 삼차 테스트의 집요한 비청 테스트의 과정이 10년 넘게 반복하며 그 신념 속에 같혀던 몸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당시에 지인들로부터 죽음의 그림자가 저에게 붙어 있음을 안타까워 하며 하던 일을 멈추라는 권유도 받았으나 오직 가슴에 품은 궁극의 소리 구현에 초집중 하였고 작은 결실들이 모여서 노블 시리즈 제품을 출시하게 됩니다. 지인분들의 눈에는 안타까운 상황이었으나 저에게는 더 없는 희열이었고 즐거움 이었습니다.

2006년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자 인적이 없는 깊은 산속으로 개발실을 이전 대형 오디오 음악실을 갖추고 본격적으로 제품 개발에 몰입하게 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춥고 다습한 양평 지역의 산속에서 9년의 하루 하루를 인적이 없는 자연과 함께하며 상상과 직관을 연속하며 오디오 개발과 실험에 깊이 전념하게 되었으며 이때 사용 시간에 의하여 소리의 진화와 숙성을 실현하는 기술적 데이터 완성의 기초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1991년 부터 각종 트랜스포머를 생산 측정

2010년

아폴론오디오의 디자인 철학을 보세요. 독보적인 디자인의 자재를 보실까요. 전면 panel crystal 측면 오크우드 원목 진공관 베이스 오크우드 케이스 프레임 stainless steel 프레임의 가공 홀 최소화를 목적으로 두겹 구조 프레임 내부의 프레임은 알루미늄을 결합의 창조력은 인적이 없는 적막한 산속 삶의 공간에서 약4년여의 개발 끝에 오늘의 디자인으로 완성에 이르게 됩니다.

2016년

새로운 신념의 희망을 품고 서울로 공방을 이주하여 브랜드명 ulsound를 apollon으로 바꾸게 됩니다. 바꾸게 되는 사연은 ulsound라는 브랜드명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소비자가 이해를 하려고 노력하고서야 이해하게 된다는 마켓팅 전문가의 지적에 브랜드명을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음률의 신 apollon 으로 바꾸었습니다.

2018년

아폴론오디오 그동안 있었던 무수한 실패를 거울삼아 결실들을 집대성하여 전지적 제품으로 탄생을 하게 됩니다.

2021년

아폴론오디오 앞으로의 역사는 세계 고객 여러분에 의하여 기록됩니다.